본문 바로가기

2016/1029

섞이지만 뚜렷하게 - 2016년 애플의 맥북 프로 - 관련 기사애플, 새 맥북프로 발표..5가지 큰 변화 꼽아보니(종합)(링크) 애플이 새로운 노트북을 발표했다. 많은 이야깃거리가 있겠지만, 애플은 가장 애플다운 방법으로 기존과의 차이점을 만들어냈다. 바로 OLED로 만든 터치바다. 이것은 단순히 F 키를 터치로 바꾼 것 이상의 더 큰 의미를 지닌다. 하나는 사용자 UX 관점에서이고 또 하나는 포지셔닝 관점에서다. - 섞인다 / 끊김 없는 UX 지금까지 나는 운영체제와 하드웨어, 콘텐츠 유통채널을 모두 다루는 기업이라고 애플을 말해왔다. 그리고 같은 하드웨어 경쟁자들인 삼성전자나 LG전자, 레노버 등 다른 기업들이 다루는 혁신의 폭보다 더 크고 깊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했다. 이번 애플의 맥북 그런 기업의 면모를 충실하게 반영한 사례다. 국산 .. 2016. 10. 31.
닥터 스트레인지 - 관련 글앤트맨(링크)어벤져스 2 - 에이지 오브 울트론(링크)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링크) 최근 영화들이 너무 좋다가 아닌 괜찮네 정도의 느낌이 들어 상당히 기대하고 있던 영화. 게다가 능력은 사기급이여서 과연 어떻게 그 능력을 풀어서 보여줄까 기대가 되었던 영화. 하지만 기대가 너무 컸던 것일까? 살짝 아쉬웠다. 제일 기대가 컸던 부분은 시각효과다. 매트릭스의 블렛타임만큼의 시각적 충격은 아니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능력은 마법이고 악당과 동료들 모두 마법을 사용하는데 여기서 나오는 마법의 실제 세계구현은 너무나 잘 맞아떨어졌다. 손으로 원을 그리고 빛의 흔적이 마법진이 되어 물리력으로 구현되는 과정은 닥터 스트레인지의 세계관을 명확하게 보여줬다. 다만, 이 과정에서 인셉션의 가상공간, 앤트맨의.. 2016. 10. 30.
[Original S.W.A.T] 119402 Classic 9inch SZ Safety(TAN) - 관련 글OTB 네이비씰 정글라이트 사막색 부츠 구입기(링크)리복 던리스 6인치와 베르빌레 사막 택티컬 부츠 - 전투화 구입기(링크) NETPX(링크) 이번에 산 제품은 Original S.W.A.T - 119402 Classic. 한번 사면 2년 가까이 신어서 되도록 같은 브랜드 제품을 사려고 하는 편이지만 그게 쉽지 않습니다. 해당 브랜드 수입이 더 되지 않거나 내가 원하는 치수는 재입고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매우 흔하죠. 덕분에 베이츠 - 알타마 - 베르빌레 - 리복 - OTB를 거쳐 Original S.W.A.T으로 왔습니다. 처음.. 2016. 10. 30.
반복되는 역사 - 아프리카 TV에서 보는 싸이월드의 과거 - 관련 기사아프리카TV 갑질! 유명BJ 밴쯔·대도서관 등 이탈(링크) 최근 아프리카 TV는 논란의 중심에 있다. 바로 소속 BJ의 이탈이다. 과거 그리고 지금까지 이어지는 음란 콘텐츠에 대한 문제는 끝이 없는 문제이며 다른 SNS 서비스도 모두 겪고 있는 문제다. 중요한 문제인 것은 사실이나 아프리카 TV만의 문제인 것은 아니란 말이다. 그러나 이번 BJ 이탈 문제는 아프리카 TV만의 문제이며 플랫폼 정체성을 흔드는 문제다. - 관련 기사시노자키 아이 BJ윰댕 방송에 깜짝 출연 "많이 사랑해 주세요"(링크) 최근 시노자키 아이라는 일본 연예인이 BJ윰댕의 아프리카 TV 방송에 출연했는데 이것이 홍보 방송이며 아프리카와 협의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7일간 정지를 준 것이다. 그러면서 아프리카 TV 관계자는 .. 2016. 10. 24.
서울대공원 흰코뿔소 흰코뿔소(링크) 2016. 10. 3.
서울대공원 홍학 홍학(링크) 2016. 10. 3.
서울대공원 피그미 하마 피그미 하마(링크) 2016. 10. 3.
서울대공원 퓨마 퓨마(링크) 2016. 10. 3.
서울대공원 표범 표범(링크) 2016. 1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