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3

현실과 섞이는 AR 세계에서 필요한 기업의 고민은 무엇일까? - 관련 기사"어서 와, 친구" 20년지기 포켓몬의 치명적 매력(링크)'포켓몬 고' 열풍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링크)[포켓몬고 광풍]왜 '포켓몬 고'에 열광하나(링크) 포켓몬 고가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게임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순히 재미만은 아닐 것이다. 재미로 본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도 있고 최근에 나온 오버 워치도 있다. 그럼에도 포켓몬 고가 주목받은 이유는 새로운 가능성을 어떻게 확인시켜 주었느냐에 있다고 본다. 지금까지 AR을 이렇게 됩니다, 이렇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제시할만한 뚜렷한 기업이 없는 상황에서 포켓몬 고는 AR도 이제 됩니다라는 걸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AR로 성공하기 위해서 고민해야 할 부분이 무엇일까? 내가 생각하는 점은 크게 두 가.. 2016. 7. 18.
LG G5의 부진보다 더 무서운 현실 - 믿음이 사라진 플랫폼 기업의 미래 안타깝지만 현실이 그렇다. 출발은 좋았지만 지난 4개월간의 결과는 그리 좋지 못하다. - 관련 기사"기대했던 G5마저.." LG전자, 모바일 4분기연속 적자(링크)UNDERkg LG G5 리뷰: 부서진 꿈 [4K](링크)- 관련 글더 큰 꿈을 꾼다 - LG G5(링크)LG전자 V10이 보여주는 LG전자의 한계 - 지금은 있지만 미래는 없는 제품(링크)LG전자 G4 - 지금은 있지만 미래는 없는 제품(링크)LG전자 G3의 2014 선택(링크)LG전자의 자신감 G2에 대한 4가지 측면(링크) 분명히 G5는 기존 LG 스마트폰과는 다른 출발이었다. 갤럭시와 대등한 경쟁이 되리라 믿었고 이 평가는 나만의 생각이 아니었다. 하지만 결과는 지금과 같다. 당혹스러울 것이다. 만족하면서 쓰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문제가.. 2016. 7. 11.
WWDC 2016 애플 - 혁신기업에서 생활기업으로 - 관련 기사[WWDC16]"연동성 확대·외부에 개방" 애플, 'i생태계' 전방위 확장(종합)(링크)[WWDC2016 현장] '워치OS 3'로 애플워치 활용도 끌어 올린다(링크)[WWDC 2016] 애플. 음성비서 '시리' 기능 강화..기술 개방 가속화(링크) 애플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하드웨어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태도의 변화를 분명히 했다. 바로 개방이다(하드웨어와 긴밀한 관계를 맺는 iOS 10과 mac OS Sierra는 윈도처럼 풀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개방을 통해서 애플의 부족함을 채우고 좀 더 유연한 기업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2010년대로 돌아가 보자. 애플은 IT 산업을 그중에서 모바일을 이끄는 기업이었다. 애플이 하는 방식이 표준인 그런 시대였다. 시간이 흘러 IT 산업 카테고리도 .. 2016.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