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라는 말이 지배한 지 이제 꽤 오랜 시간이 되었다. 사용자 경험. 이것은 이제 모든 것을 설명하고 모든 것의 시작이 되었다. 이제 하나의 것으로는 대응하지 못한다. 특히나 소비자에게 낯선 것이라면 더욱 그렇다. 저자는 그런 점에서 아주 강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의사로서 전문가이자 의료 서비스 당사자의 시각, 컨설팅 회사로서 마케팅 관점 및 시장에서의 시각, 그리고 삼성 그룹 계열사의 헬스케어 사업을 자문하면서 기업으로서의 시각이다. 이 다양한 경험에서 얻어낸 관점을 바탕으로 헬스케어를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정리한 책이다.
그렇기에 '좋은데 왜 잘 안될까?' 라는 의문에 답하기가 쉬워진다. 전체 UX를 보지 못하고 단편적인 부분에서 시작해 전체에 대응하려고 한 도전에 대해 어떤 부분들이 약해서 문제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 책에서 정확한 답까지 내려주지는 않는다.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은 결국 만드는 사람의 몫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드는 사람이 무엇을 고민해야 할지에 대한 분석은 이 책에 가득히 담겨 있다.
* 이미지는 다음 책을 활용했습니다(사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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