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s/일상

아이패드 미니 4 LTE & LGU+

by cfono1 2015. 10. 30.

 아이패드 미니 4를 샀습니다. 평소에 블로그 글을 많이 읽는 저로서는 글을 읽기에 편리한 태블릿 하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언제나 했습니다. 또한, 종종 업무에서도 이미지를 같이 보거나 에버노트를 열어봐야 하는 상황에서 스마트폰으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점도 있었구요. 그 결과 휴대성이 좋은 아이패드 미니 그중에서도 LTE가 지원되는 셀룰러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기기는 역시나 좋습니다. 얇고 가벼우면서 또렷한 화면과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UI. 나무랄 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 저는 LTE를 쓰기에 데이터 쉐어링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LGU+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공식 판매처가 아니기에 사용자가 직접 발로 뛰어다니면서 해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먼저 고생하신 분들의 좋은 자료(뽐뿌 pamuel님의 데이터 쉐어링 신청하기 - 링크)가 있기는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추가로 내용을 좀 더 적어봅니다. 


 우선 기기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아래의 정보를 알려주시고 등록을 해야 하는 거죠. 단, 여기서 최초 유심을 개통하기 위한 맥주소는 와이파이 연결하면 나오는 그 번호입니다. 그런데 직영점 관계자 분들이 이것을 몰라서 맥주소가 어디 있는지 헤매는 경우가 있으니 그럴 때는 와이파이 주소를 말씀해주세요.


제조사: APPLE

모델:

모델번호(일련번호):

버전:

맥주소(Wifi 주소, 단 :빼고):

IMEI(오른쪽 끝에 한 자리 숫자 제외하고 14자리):


 그 이렇게 기기 정보도 등록하고 유심도 만들면 유심 삽입을 하는데 이때 수동개통을 해줘야 합니다. 이 작업을 같이 직영점에 요청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게 순조롭게 잘된다면 화면 왼쪽 상단에 LGU+가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도 유통하는 마당에 아이패드가 주파수가 안 맞아 안될 리가 없겠죠. 그러나 공식 유통이 아니다 보니 막상 정보를 알고 가도 직영점 분들이 처음 상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그럴 때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드디어 잘못된 요금을 돌려 받으며 종결되었습니다. 참 긴 시간이었네요(16.01.15).


* 결국 잘못된 요금은 다음달 15일 폐점된 대리점주의 정산이 끝나는 때에 받기로 했습니다. 왜 고객이 이렇게 해야하는지는 모르지만 말입니다. LGU라는 회사를 믿고 쓰는만큼 LGU에서 대리점주에게 정산해서 주고 저는 잘못된 요금을 결제일이 오기전에 먼저 해결해주는게 상식이 아닐까 하는데... 참 어렵네요(15.12.21).


* 이번 달 요금 즉, 11월 사용분에 대한 요금 청구서를 보니 기가 막히네요. 분명히 홈페이지에서 지난 11월에 요금제가 변경되었다는 것을 확인했음에도 다시 요금 가격은 LTE 요금 + 패드 요금제의 합으로 청구되었습니다. 개통했던 지점의 폐점으로 인한 영향인지 문의 시작한 지 3일이 지나가는 이 시점에도 제대로 처리되는 건 없네요. 최대 실수는 정말 LGU+를 쓴다는 것인지... 이렇게 결제일이 다가오는데 결제되어버리고 또 그 초과 결제된 것 때문에 이 하소연을 해야 하는 건 아닌지 참 답답합니다. 그 와중에 해결되었는지 알아봐 주시고 연락하시는 관계자분들도 안타깝구요. 왜 시스템이 이따위일까요? 광고 하기 전에 이런 거나 좀 고쳐놓지(15.12.18).  


* 62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데이터 쉐어링을 위해서는 62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로 바꿔야 하는데 그 과정없이 그냥 62 요금제에서 하다보니 자동으로 패드 요금제로 들어갔었습니다. 가입했던 대리점으로부터 설명 듣고 요금 차액은 선수납을 하고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혹시 데이터 쉐어링 용 요금제 따로 있는지 그리고 변경은 되는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15.11.16). 


* 좀 어처구니 없는 일이 생겼습니다. 이번 달 LGU 요금을 확인해보니 제가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링크)를 받는게 아니라 LTE 패드 1GB에 사용중인걸로 나온겁니다. 남는 데이터가 4G인 마당에 굳이 별도의 돈을 내가며 패드용 1GB를 쓸 이유가 없을 뿐더러 없는 서비스도 아니고 데이터 쉐어링 할 수 있다고 안내를 받고 그렇게 신청을 한 마당에 별도의 요금제로 가입이 되어 있다니 좀 짜증이 나네요. 혹시 비슷하게 쓰시는 분들은 요금 확인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은 홈페이지에 문의 글 남겼습니다. 주말이라 처리되는게 없네요(15.11.14). 


* 이미지는 구글 검색입니다(사진 1)




'윤's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콘 D7200  (4) 2016.01.18
HP ENVY 13  (41) 2015.10.30
OTB 네이비씰 정글라이트 사막색 부츠 구입기  (0) 2014.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