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s/영화

터미네이터 4

by cfono1 2009. 5. 2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8년 미래...
인간은 스카이넷의 기지를 급습한다. 이때 이 작전의 리더를 맡은 존 코너. 작전은 순조로운 듯 했다. 방공포를 없애고 기지로 잠입에 성공한다. 하지만 너무나 술술 풀리는 작전에 팀원들은 의심하기 시작하고 그 의심이 완연히 드러나기도 전에 존 코너를 제외한 모두가 죽고 만다. 스카이넷의 덧에 보기좋게 걸려서 팀 전원이 목숨을 잃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그 기지에선 또 하나의 생명체가 나타난다. 그의 이름은 마커스 라이트. 암 치료를 위해 자신의 시신을 기증한 사형수. 하지만 그는 이상하게도 멀쩡하게 살아서 걷고 있다. 죽었어야 할 자신이 왜 살아있는지 의문을 느끼며 도로를 따라 걷기 시작한다...

기지에 도착한 존 코너는 어머니 사라 코너가 남긴 메시지를 듣는다. 과거로 온 자신의 아버지 카일 리스가 죽게 된다면 지금의 존 코너 또한 사라질 것이라는 경고를 들은 존 코너는 인류의 미래를 위해 자신이 직접 카일 리스를 찾아 보호하겠다는 결심을 굳힌다.

이때 또 다른 곳에서는 존 코너의 아버지 카일 리스가 마커스 라이트와 만나게 되는데...

난 너무나도 터미네이터 4를 기다려왔다. 3편의 실망도 있었지만 크리스천 베일이라면 어느 정도 믿음이 갔었기 때문이다. 결국 너무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것이 되었다. 아무래도 내 기대가 너무나 컸던 탓 같다. 그렇다고해서 영화가 허접하다는 것은 아니다. 차라리 3편이 없고 4편이 그 뒤를 이었어야 하지 않나 싶다.

이번 4편에서는 다양한 로봇이 등장한다. T-800의 전 모델인 T-600(움직임과 살상에 대한 집착은 마치 좀비를 보는 듯 하다), 인간을 스카이넷 본기지로 이송하고 적 표적에 대한 공중 공격을 하는 헌터킬러 (Hunter-Killers), 구석구석 정찰의 임무를 가지고 있는 소형 비행체 에어로스태트 (Aerostats), 거대한 집게발로 인간을 수집하는 거인로봇 하베스터 (Harvester), 하베스터에 있다가 도망가는 표적을 추적하는 모터 터미네이터 (Moto-Terminators), 아마존의 피라니아 처럼 물 속에서 인간을 사냥하는 하이드로봇 (Hydrobot) 등 다양한 볼 거리가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영화 곳곳에는 터미네이터 2의 흔적이 남아있다. 존 코너가 스카이넷 기지에 잠입하기 위해 모터 터미네이터를 사냥하기 위해 음악을 틀어놓는데 이때 나오는 음악이 건스 앤 로즈의 터미네이터2 주제곡이다. 또한 신형 T-800과 싸울때 아놀드가 잠시 나오기도 하며 싸우는 방식 또한 터미네이터2에서의 장면을 빌어왔다.

크리스천 베일의 무게감과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는 마커스 라이트를 맡은 샘 워싱턴의 연기도 좋았다. 하지만 터미네이터2와 비교해선 뭔가 채워지지 않는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실망하기는 이르다. 이번 4편이 프리퀄 시리즈 중 첫번째 이야기라고 하기 때문이다. 시작 치고는 좋은 모습을 보인 크리스천 베일의 터미네이터!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윤's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랜스포머 2 : 폴른의 역습  (0) 2009.06.24
스타트랙 - 더 비기닝  (4) 2009.05.11
엑스맨 오리진 - 울버린  (0) 2009.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