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s/일상

앞으로의 계획

by cfono1 2011. 2. 7.
제가 블로그는 작년 11월까지만 해도 책보고 난 뒤 독후감 쓰고 영화 본거 정리하는 용도 였습니다. 말 그대로 창고였지요. 그러다 제가 가지는 경영에 대한 생각을 한번 정리해보자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큰 생각이 2개 였는데 바로 전쟁과 경영에 대한 것과 집단지성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큰 두 개의 프로젝트가 끝나니 조금은 허무하기도 한데요... ㅎㅎㅎㅎ 다음에는 제가 만든 기획서를 중심으로 기업의 전략과 방향에 대해 한번 설명해 볼까 합니다. 


저의 꿈은 고2 겨울 방학 때 시작 되었습니다. 그때 CFO:기업가치 창조의 리더라는 책을 만났죠. 그 이전에는 그냥 경제잡지나 시사잡지 좀 보는 정도 였는데 그거 보니 이거다 싶더군요. 자신의 전략을 관철시킬 수 있는 자리라... 설레더군요. 하지만, 제가 숫자보다는 보다 전략과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CMO로 바꾸었습니다. 그렇게 대학교에 들어와 공모전을 밥먹듯이 하고 책을 보며 궁리를 하다보니 뭔가 틀이랄까 저만의 관점이 잡히더군요. 


지금은 대학교 졸업하고 취업준비중입니다.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면서 제가 지원하는 기업에 대한 기획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네, 맞습니다! 제가 소개하면서 기업의 전략과 방향에 대한 설명을 해볼 기획서는 바로 회사에 입사지원하면서 만든겁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많은 분들의 가르침을 받을 것을 생각하니 조금은 걱정도 됩니다. 많이 알려주십시오!




* 우선은 다음이 한메일 서비스에 관한 것과 LG전자의 앱스토어 전략 이렇게 2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CFO - 재무 담당 최고 책임자 [chief financial officer]

기업의 경리·자금·원가·심사 등의 조직을 하나로 통합하여 이를 총괄하는 재무 담당 최고 책임자. 최고 경영자(CEO), 최고 업무 책임자(COO)와 함께 3대 최고 경영인으로 분류된다. 기업 활동에서 직간접 금융의 필요성이 커지고 원활한 자금 흐름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부상한 직책이다. 


CMO - 마케팅 담당 최고 책임자 [chief marketing officer]

기업의 마케팅부문을 총괄하는 임원으로 모든 마케팅 활동에 관한 계획을 세우고 조직하며, 통제하는 등 마케팅 전반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최고마케팅책임자를 말한다.


* 용어의 정의는 Daum 백과사전을 참고했습니다.





'윤's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OST  (21) 2011.02.20
대박 모닝  (8) 2011.01.20
매타작의 대가  (8) 2011.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