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이야기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 서비스의 구조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 의료 앱스토어가 만드는 3개의 서비스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 군 의무체계의 혁신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전개 구조 - 1단계 유닛단계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전개 구조 - 2단계 거점단계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전개 구조 - 3단계 통합단계
안녕하세요! 그동안 8편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으셨는지요?
이번 시리즈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2009년 말에 자리를 잡았고 2010년 초에 완성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말입니다.
지금 보니 꽤 민망하네요. 이렇게 완성된 기획안은 LG전자 인사 담당자에게 보냈습니다. 그때 한참 보내고 있을 때였거든요(관련 글). 하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KT에서 앱스토어 관련 공모전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통신사가 이 의료 앱스토어라는 개념을 받아들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다시 관련 내용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도 다시 제작하구요. 아래와 같이 말입니다.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 의료 앱스토어가 만드는 3개의 서비스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 군 의무체계의 혁신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전개 구조 - 1단계 유닛단계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전개 구조 - 2단계 거점단계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전개 구조 - 3단계 통합단계
안녕하세요! 그동안 8편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으셨는지요?
이번 시리즈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2009년 말에 자리를 잡았고 2010년 초에 완성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말입니다.
아쉬움을 달래던 차에 KT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접수하는 채널이 있다는걸 알게 된 뒤 다시 지원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전화가 오더라구요. 한번 보자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관계자분에게 잠깐 설명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추가된 부분이 바로 플랫폼의 전략 전개 구조에 대한 부분입니다. 아이디어를 넘어 보다 체계적인 틀을 갖출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LG전자에 저를 알리기 위해 시작한 의료 앱스토어의 기획안은 KT 앱스토어 공모전을 지나 아이디어 제안까지 거치면서 더 완성도를 높여갑니다. 과거의 초기 디자인을 연결해서 보니 제가 성장한다는 것을 제 스스로 느낄 수 있어 보람을 느끼지만 최종 결과까지 좋지 못한 아쉬움에서 오는 씁쓸함은 지울수가 없네요.
다음은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 전략 - 군 의무체계의 혁신에서 보여드리지 못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노트북 하드디스크가 고장나 교체를 했었는데 그 이후로 포기하고 살다가 우연히 메일의 첨부파일에 있던 이미지를 찾아냈습니다.
통신사의 차세대 플랫폼을 끝으로 그동안 제가 준비했던 기획안으로 만드는 시리즈는 이제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여러가지 고민을 할 것이고 기회가 된다면 이렇게 시리즈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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